[latepoint_book_button]

멋진 회사소개 페이지 제작을 위한 11가지 방법

회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‘회사 소개’ 페이지를 활용할 때에 회사의 연혁에 대해 텍스트로만 채운다면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 할 수 없습니다. 보통의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 페이지에는 집중하지만 회사 소개 페이지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, 사실 회사소개 페이지야 말로 고객으로 하여금 구매로 이끌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. Single Media의 연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그들이 정리한 회사 소개 페이지 Best 50 사례들은 다른 페이지에 비해 방문자들이 22.3%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.

이러한 Best 50과 같은 기업들은 어떤 식으로 회사 소개 내용을 구성하였을까요? 아래 인포그래픽에서는 회사소개 페이지 제작시 관심있게 살펴볼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.

1. 첫화면에 강조내용 담기: Value Proposition Above The Fold

방문자의 대부분은 그들의 시간의 80%를 above the fold에서 소비합니다. 여기서 ‘above the fold’란 마우스로 화면을 스크롤하기 이전의 화면에 바로 보이는 부분입니다. 즉 신문에서의 접히는 상단에 주요 내용이 있듯이 주로 화면에 바로 보이는 부분에 주요한 내용을 위치시켜야 하는 것입니다.

2. 긍정의 힘 전달: Frame Benefits As Positives

부정적인 내용보다는 긍정적인 내용을 보는 것을 선호하며 이는 방문자의 72% 가량이 긍정적 혜택에 대해 읽는 것을 좋아한다는 통계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.

3. 감정에 호소: Evoke Emotions With Stories

광고에 대한 감성적인 반응이 고객의 의사결정에 다른 요소들보다 2~3배 더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. 뇌스캔을 통해 알아본 결과 고객은 브랜드에 대해 판단할 때 정보보다 감정에 더 치우치는 모습을 보입니다.

4. 동영상 컨텐츠 활용:Do It Video

포브스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기업 임원진들의 경우 한페이지에 텍스트와 비디오가 함께 제공되는 경우 비디오가 우선한다고 답하였습니다. 밀레니얼 세대의 10명중 7명은 온라인 쇼핑을 할 때 회사 동영상을 시청하는 편입니다.

5. 인물사진 활용: Establish Trust With Photos

기업 창업가의 사진을 잘 알아볼 수 있도록 게시하는 것만으로도 페이지에서의 전환을 35%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.

6. 이미지 활용: Increase Interest With Photo

닐슨 그룹의 UX(사용자 경험)에 따르면 고객은 글을 읽는 것보다 사진을 보는 것에 10%이사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고 합니다.

7. 스탁이미지보다는 실제이미지: Say No To Stock Photos

VWO 는 실제 이미지와 스탁이미지(구매한 이미지)를 놓고 어느쪽이 전환률이 높은지 테스트 했고, 결과는 실제 이미지가 45%높은 전환을 보였습니다.

8. 기존 고객의 추천사 활용: Use Testimonials

고객의 추천글을 인용하여 포함시키는 경우 판매를 34% 높이는 결과를 보였습니다.

9. 긍정적 리뷰를 활용: List Positive Review

72%의 사람들이 긍정적인 리뷰가 지역 비즈니스를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말합니다.

10. 전환을 유도하는 버튼 활용: Include Call-To-Action

행동유도버튼(CTA) 를 추가하는 것은 전환을 300% 이상 늘이는 효과가 있습니다.

11. 연락가능한 정보 표출: Include Contact Information

연락가능한 정보를 회사 홈페이지에 포함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임에도 놓치는 경우가 51% 이상 존재합니다.

 

(참고: What Makes a Great ‘About Us’ Page)


Facebook
Twitter
LinkedIn